도큐 새로운 7000 시리즈 증가 비 재개
2011 년에 도입 된 7107F 이후 단종 된 이케 가미 · 타마가 와선의 새로운 7000 계이지만, 약 6 년 만에 생산이 재개 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.
7108F, 7109F의 2 개 6 량이 11 월 중순에 갑종 수송 될 예정이며, 이미 J-TREC 요코하마 사업소에서도 그 모습이 목격되고 있습니다.
현재 등재되어있는 기기에 대한 정보는 전무하지만 최근 갑종 수송 된 6000 계 신조 중간 차량은 종래와 같은 VVVF 장치, 메인 모터 등이 재생산되고 등재 된 것이 확인 된 것 에서 7000 계에서도 기존 자동차와 유사한 도시바 IGBT 소자 (IEGT 소자) VVVF 장치 등이 그대로 등재되는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.
걱정되는 것은 그 대체 대상 차량입니다.
현재 7700 계는 6 개 재적하고 평균 차량 연령은 53 년으로되어 있습니다. (최고참은 기선 7703, 기선 7803, 기선 7806, 쿠하 7903의 1963 년 제 최신은 기선 7703, 쿠하 7903, 쿠하 7914을 제외한 선두 차의 1966 년 제되어 있습니다.)
2011 년까지 7000 계, 2014 년부터 16 년까지 1000 계 1500 번대로 대체가 진행되고있었습니다 만, 6 개로 된 시점에서 교착 상태가되어있었습니다.
유감스럽게도 차체의 노후화가 눈에 띄게 심한 것으로부터 확실히이 6 개는 조만간 전폐되는 것은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.
참고로 2015 년 1 월부터 2016 년 6 월까지 전차가 정기 검사를 받고 있기 때문에 검사 만료와 동시에 운용 이탈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. 운용의 연결 관계에서 다음의 운영에 영향없이 끝낼 수있는 타이밍에서 이탈 해 폐차 회송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.
한편 1000 계입니다 만, 이쪽은 8 개 및 1500 시리즈 8 개 등 총 16 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.
당초 7000 계 도입 예정 갯수는 19 개로 원래 매운했다 1000 계 중 9 개와 함께 총 28 개 운영을 돌릴 예정이었습니다.
현재는 1 운용 늘었다 관계 1502F가 그 운용 증분으로 도입되었으며 총 29 개 체제로되어 있습니다.
우선 1500 시리즈 및 인테리어 업데이트 만 한 1017F 대체는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 합니다만, 그렇지 1000 계에 관해서는 미묘한 곳입니다.
1500 번대 + 1017F 다만 9 개이므로, 원래의 계획 및 운영 증분을 더해 13 개 증가 추고되지 않은 업데이트 1000 계도 대체 될 가능성도없는이 종 비없이이므로,이 근처는 경계가 필요 지도 모릅니다.
단, 일부 편성으로 좌석 업데이트 차내 방범 카메라 설치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곧 대체 될 수 거기까지 높지 않을 것으로보고 있습니다. (문의 LED 표시기에 관해서는 1000 계 폐차 발생 제품이므로 여기에서는 무시)
7000 계 투입 당초 1000 계의 대체를 우선 해 버렸기 때문에 7700 계도 7600 계도 남아 버리는 결과가되어 버린 점에서 과연 이번에는 질리지 솔직하게 7700 계의 대체를 먼저 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만 ...
그래서, 2020 계, 6020 계 이외에 7000 계의 생산도 시작했다 것이지만 동시에 다방면의 대체하여 실패한 과거도 있으므로, 이번 이야말로는 꾸준히 계획적으로 진행 갔다달라고 싶은 곳입니다.
개업 90 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이케가 크게 바뀌려고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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